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료 상업용 이미지는 픽사베이(Pixabay)에서 다운로드 하세요.

IT, 인터넷 정보/편리한 Tistory Tip

by 매너남 정원사박씨 2020. 3. 31. 21:36

본문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새로운 포스팅으로 찾아뵙습니다.

한동안 여러가지 일로 포스팅을 못 했습니다. 요즘은 한동안 소식이 없으면 고로 나 때문에 병원에 입원 했나 하는 걱정을 하게 되는데요 저는 아직 건강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밖에 이동을 자제해 주시고 사회적 거리를 유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학생들이 빨리 학교로 돌아가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온라인에서 글을 쓰고 활동하기 위해서는 이미지에 첨부가 굉장히 필요한데요. 이러한 이미지는 이미지를 제공해주는 사이트에서 다운 받아서 쓸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우리가 경험했던 것이라면 찍어놨던 사진을 첨부하면 되겠지만 우리의 생각이나 관념을 표현할 때는 적절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얻을 수밖에 없지요.

 

이런 경우 과연 어디에서 이미지를 구할 수 있을까요. 단순한 생각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Google링을 통하여 이미지를 확보하는 방법을 생각하실텐데요. 그런 생각은 굉장히 위험한 생각입니다.

 

Google 크롬에서 이미지 검색을 하면은 상세 검색해서 상업적 용도로 편집 해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를 찾는 옵션이 따로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을 잘 살펴보면 이상한 점을 발견할 수 있지요.

이미지를 따라가다 보면 이런 문구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이미지를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려면 제공자의 허락이 필요하다는 문구입니다. 상업적 용도로 편집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결과물에 그 이미지가 나와서도 그 이미지를 실제로는 상업적 용도로 편집해서 사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별도로 이미지 제공자 또는 이미지 제공 사이트의 허락이 필요한 것이지요.

 

그러면 우리는 마음껏 편집하고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를 어디에서 구할 수 있을까요.

바로 이러한 사이트는 픽사베이라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 있는 이미지는 업로드 시키는 사람들이이 이미지의 저작권을 공유하겠다는 의미로 업로드 했기 때문에 다운로드 해서 쓰는 우리들은 저작권에 대해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전 세계의 모든 사람들에게 저작권이 무료로 공개된 이미지요.

 

먼저 픽사베이를 이용하려면 해당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이미지의 대표적인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검색하자 마자 즉시 결과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이때 잘 보고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것이 무료 이미지에 대한 결과가 있고 또는 스폰서 사이트의 결과 사이트가 있습니다.

스폰서 사이트로 가게 되면 모두 유료로 사용해야 하는 이미지를 만나게 됩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미지 중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클릭해주십시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이창에서 실제이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주세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다음처럼 로봇이 냐고 물어봅니다.

당연히 로봇이 아닙니다라고 대답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해서 사용자가 선택한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말도 안 되게 정말 쉽지요. 이런 고퀄리티 이미지가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미지는 어떠한 상품을 제작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무료 사이트가 있다는 것이 얼마나 우리들에게 축복인 것인지 우리는 모두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기회가 있다면 제공자에게 감사의 표현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이미지를 제공해 주는 사람에게 기부를 할 수 있는 버튼이 나타나네요. 하지만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부가 실제로 이루어지기까지는 얼마나 힘든 일인지 말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마워 하기는 하지만 내 돈을 쓰기는 싫어합니다. 이렇게 말하고 있는 저도 언젠가는 기부를 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스스로 기원해 봅니다.

 

 

 

자 이번에는 직접 파일을 다운로드 받지 않고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캡처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지요. 캡처 이미지를 사용하려면 캡처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되겠지요. 당신은 얼마나 좋은 또한 편한 캡처 프로그램을 가지고 계십니까.

저는 캡처플러스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캡처 프로그램을 여러 가지를 써봤지만 이것보다 더 실용적이고 편리한 프로그램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캡쳐 플러스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바입니다.

 

캡처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 하셨으면 다음처럼 이미지에서 캡처를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이미지가 캡처가 되면서 클립보드에 해당 이미지가 저장될 것입니다.

그 이미지는 파일로 저장했다가 다시 불러 들여서 사용할 수 있겠지만 클립보드에 저장된 이미지를 그대로 붙여 넣기 하여서 사용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이 방법이야말로 얼마나 편리한 방법입니까. 

 

 

 

 

픽사베이 단점이라고 말하자면 한국적인 이미지가 그리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픽사베이 와 쌍벽을 이루는 언스플래쉬 사이트를 가보면 한국과 관련된 이미지들이 굉장히 많이 결과로 나타납니다.

다음이 시간에는 언플래시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을 봐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오늘 말씀 드린 내용이 여러분들의 온라인 활동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글쓰기는 정말 좋은 곳입니다. 글쓰기를 좀 더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이미지는 음식을 하는데 있어서 소금과도 같은 존재이지요.

멋진 글 예쁜 글을 쓰시길 바라겠습니다. 좋은 글 쓰기는 평생 취미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인생의 향기가 그 가게를 기원하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