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좋은 컴퓨터 화면 캡처 도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IT, 인터넷 정보/IT, 컴퓨터

by 매너남 정원사박씨 2020. 3. 18. 23:12

본문

컴퓨터로 작업을 하시거나 블로그에 글을 쓰시거나 또는 보고서를 작성하실 때 우리는 컴퓨터 화면을 캡처 하는 일이 많습니다.

 

그럴 때마다 여러분은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십니까?

제가 오늘 아주 좋은 컴퓨터 화면 캡처 도구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이것을 위해서 굉장히 다양한 캡처 프로그램을 사용해 봤습니다. 그 결과 가장 기능이 많고 사용 편의성이 적절하게 담겨져 있는 캡처 도구를 발견하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도구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프로그램이 많이 있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코너를 들어가서 조회해 봤습니다.

 

캡처 프로그램이라고 검색을 해보니 다양한 프로그램이 나타났습니다. 종류는 많지만 쓸 만한 프로그램을 골라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저는 처음에 알캡처를 사용했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사용하기는 편리하나 기능이 너무 적어서 제가 만족하지 못하는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작정하고 내게 딱 맞는 캡처 도구를 찾아서 직접 팔을 걷어붙이고 나섯던 것이지요.

 

저는 캡처 후에도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화면에 표시 하고 글씨로 설명하고 이러한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먼저 쓰던 프로그램은 이러한 기능이 전혀 없었습니다.

이처럼 중요한 곳에 동그라미 그리고 또 화살표시도 하고 코멘트도 쓸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수많은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고 나서 희망과 딱 맞아 떨어지는 캡처 도구를 찾았습니다. 그 프로그램의 이름은 캡처 플러스입니다.

 

캡처 플러스는 캡처를 하자마자 다양한 도구로 편집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 도구에는 중요한 곳에 표시도 할 수 있고 글씨도 쓸 수 있습니다. 선도 그릴 수 있지요 그리고 화살표도 그릴 수 있습니다. 잘못된 곳을 수정할 수 있는 지우개도 있습니다.

 

또한 캡처를 할 때는 다양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무엇을 드래그 하여서 그 부분만 캡처 할 수도 있고. 원하는 윈도우 만 선택해서 캡처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웹페이지에서는 화면에서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스크롤 하여서 캡처를 해 줍니다. 이러한 모든 것이 가능한 프로그램이 바로 캡처 플러스입니다.

 

 

 

 

다양한 도구를 이용하여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프로그램에서 수정하기가 조금은 복잡한 부분을 편집할 수 있도록 외부 프로그램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배우기가 어렵고 다루기 힘든 포토샵을 사용하지 않고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사용하는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연결시켜 주었습니다.

 

또 다른 다양한 기능을 말씀드리자면 윈도우 시작 시 자동으로 시작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급작스럽게 캡처를 해야 할 때가 되었을 때 단추기를 이용하여 실행시키면 즉시 캡처 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캡처를 할 때 즉시 클립보드로 복사가 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나 블로그를 작성할 때 즉시 붙여 넣기를 통하여 적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캡처 할 때 마우스 포인터의 화살표를 캡처 이미지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는 저는 하루에도 수십 번씩 캡처를 합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도 분명히 일상 생활이나 업무를 보면서 캡처를 할 일이 상당히 많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지금 바로이 캡처 도구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캡처 플러스라고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즉시 다운로드 받고 설치할 수 있는 주소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 시간에도 좀 더 유익하고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이고 있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를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많이 늦었네요. 모두 편안한 밤 되시고 내일 다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